▲ 김주하 앵커 해명했지만 반응은 ‘싸늘’ (출처: 김주하 트위터)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김주하 앵커가 28일 ‘최순실씨에게’라는 제목으로 인해 논란이 일어난 발언에 대해 해명의 입장을 했지만 네티즌의 반응은 싸늘하다.

네이버 D iscen****는 “국민을 대표한다면 당당히 김주하님 대통령 하야하라고 하세요”라며 “말 함부로 하라고 아나운서 하는 거 아닙니다”라고 불편한 마음을 드러냈다.

또 ID hyun****는 “지금 누가(김주하) 해명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죠. 왜냐 박그네(박근혜) 스스로 해명하고 솔직히 말하면 끝나는 게임입니다”라며 “근데 왜 최순실만 나와야 하죠 박그네(박근혜)는 아무런 관련도 없다는 뜻입니까”라고 말했다.

앞서 김주하 앵커는 지난 26일 ‘뉴스 8’ 뉴스 초점 코너를 진행하면서 ‘최순실 씨에게 보내는 편지’라는 제목으로 박근혜 대통령을 피해자로 두둔하는 발언을 했다.

이에 28일 김 앵커는 “현직 대통령은 사법 절차를 밟을 수 없으니만큼 공범자라 할 수 있는 최씨에게 그렇게 당당하다면, 좋은 의도로 대통령과 대한민국을 도운 거라면 와서 조사를 받으라는 이야기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순실) 당신으로 인해 대통령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는 게 싫다면 오라는 이야기이지, ‘대통령이 힘들어하니 피해자’라는 이야기가 결코 아니었음을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