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대학교.

[천지일보=박정렬 기자] 중앙대학교는 올해 총 모집인 원 4835명 중 68.8%에 해당하는 3327명을 수시 모집에서 선발한다. 중앙대는 입학전형의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 확보를 위해 2017학년도 전형방법을 대부분 유지한다.

수시모집에서 2075명인 62.4%의 인원을 학생부위주전형(교과/종합)으로 선발한다. 학교 생활기록부 100%로 선발하는 학생부교과전형은 479명, 다빈치형 인재·탐구형 인재·고른 기회 등을 포함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은 1596명을 뽑는다.

학생부종합은 1단계 서류 100%, 2단계 서류 70%+면접 30%로 선발한다. 지난해까지 면접을 시행하지 않았던 탐구형은 올해부터 면접을 시행한다. 또한 소프트웨어학부 신설에 따라 해당학부 67명을 SW인재(학생부종합)로 선발한다.

수시모집 중 27.1%를 선발하는 논술전형은 논술 60%, 학생부 40%를 반영한다. 인문사회계열은 언어논술 3문항, 경영경제계열은 언어논술 2문항·수리 논술 1문항이 출제된다. 자연계열 논술은 수학 3문항, 과학(물리/ 화학/생물 중 택1) 1문항이 출제된다.

중앙대는 대입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나 제공해 입학 정 보에서 소외되는 이가 없는 공정한 대학 입학 환경을 마련하고자 ‘디지털 입학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진로전공탐색관’, ‘입학전형탐색관’, ‘입시자료탐색관’, ‘대학생활준비관’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입학처’를 통해 수험생들은 간단한 진로 진단 테스트는 물론 적성에 맞는 직업군 탐색, 본교의 모집 단위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해당학과에 진학하기 위한 전형 정보, 입시 결과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중앙대는 수험생의 입시준비 편의를 돕기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톡 친구에서 아이디 ‘@중앙대2018수시’를 추가 하면 중앙대 수시모집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가장 먼저 받아볼 수 있다. 중앙대 2018학년도 수시모집은 9월 11일 오전 10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 중앙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한편 중앙대는 올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는 SW중심대 학 지원 사업에 선정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SW교육을 중심으로 ‘Soft Talent와 Soft Power의 미래를 바꾸는 세계적인 SW 중심대학’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중앙대에 따르면 SW중심대학 프로그램의 취지인 산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하는 대학을 넘어 4차 혁명을 주도하는 ‘다빈치형 SW 프로젝트리더’는 단지 SW개발을 넘어 프로젝트 관리와 사업 감각을 갖춘 4차 산업형 CAU(Creative, Agile, Usable) SW프로젝트 리더를 의미한다.

이와 관련해 컴퓨터공학부(2개 전공), 융합공학부(디지털이미징 전공)으로 운영되던 체제를 개편해 2018년 소프트웨어학부로 확대 개편하고, 2019년 소프트웨어대학으로 승격과 동시에 ICT융 합전문대학원을 신설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