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29

와이즈만 영재교육 ‘창의영재 진단검사’… 9월 9일까지 무료

기사승인 2017.08.11  21:32:43

공유
default_news_ad1
   
▲ 2016 와이즈만 영재교육 드림콘서트 자료사진. (제공: 와이즈만 영재교육) ⓒ천지일보(뉴스천지)

창의융합 인재 핵심 경쟁력 ‘여름방학 드림콘서트’ 실시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학생들이 학업 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 사고력을 꼼꼼하게 파악한 뒤, 진로·진학 로드맵을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창의영재 진단검사 무료 이벤트와 여름방학 드림콘서트를 실시한다.

창의영재 진단검사는 ‘수학·과학 창의사고력 진단검사’와 ‘융합인재성향 진단검사’로 구성되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수학 사고력, 과학 탐구력, 학업성취도, 융합인재 성향 등을 면밀히 분석한다.

‘수학·과학 창의사고력 진단검사’에서는 해당 학년 직전 학기에 배운 수학적 개념과 과학 탐구 능력을 평가한다. 또한 지적 능력 외에도 문제 이해, 아이디어 생성, 결과 및 결론 해석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여 창의사고력을 진단한다.

‘융합인재 성향 진단검사’는 영재의 정의적 특성을 ▲새로운 것에 대한 수용 ▲모험심과 도전의식 ▲과제에 대한 집중 ▲자신감 ▲흥미와 호기심 등 총 7개 영역으로 나누어 파악한다.

진단검사 결과지에는 와이즈만 영재교육 회원의 평균이 함께 제공된다. 따라서 학생들은 현재 자신의 학습 위치를 전국 학생들과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다.

창의영재 진단검사 무료 이벤트는 지난 7월 14일부터 시작해 오는 9월 9일까지 전국 센터에서 실시된다. 또한 오는 25일까지 ‘미래 창의융합 인재의 핵심 경쟁력을 완성하는 즐거운 수학 학습법’에 대해 와이즈만 드림콘서트에서 해답을 제시한다.

와이즈만 입시전략연구소는 초등 영재교육, 영재 입시 전문가들을 강연자로 초빙하여 영재교육원부터 서울대까지, 즐거운 수학 학습을 통해 창의융합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한다.

와이즈만 드림콘서트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창의융합 인재를 위한 올바른 학습법 ▲2018학년도 영재교육원 대비 전략 ▲즐거운 공부가 입시에 강하다 ▲현명한 고교 선택이 대학을 결정한다 등을 주제로 하는 와이즈만 드림콘서트는 7월 13일부터 시작해 8월 25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펼쳐진다.

와이즈만 드림콘서트의 자세한 일정 및 주제, 신청 방법은 와이즈만 영재교육 홈페이지(askwh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창의영재 진단검사 역시 가까운 와이즈만 센터로 전화 예약 및 와이즈만 영재교육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ad30

최유라 기자 77paper@newscj.com

<저작권자 © 뉴스천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ad27
default_side_ad2

오피니언

1 2 3 4 5
item52

기획

1 2 3
item59

포토

1 2 3
set_P1

연예

1 2 3 4 5
item53

여행 가이드 ‘쉼표’

1 2 3 4 5
item5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3
ad31

힐링정보

1 2 3 4 5
item58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