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고수 파워블로거 그룹과 대학생 그룹으로 구성
대중교통으로 지리산권 관광 연계 교통정보 생산

[천지일보 구례=이미애 기자]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조합, 본부장 문용수)이 25일 지리산권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2017 지리산권 서포터즈’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지리산권 서포터즈단은 여행고수 파워블로거 그룹과 대학생 그룹으로 구성됐다.

구례군에 따르면 오는 연말까지 기본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지리산 둘레길과 인근 7개 시군(전북 남원, 장수, 전남 곡성, 구례, 경남 산청, 하동, 함양)을 여행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여행후기를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은 물론, 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 홍보용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번 서포터즈단 운영은 지리산 둘레길을 중심으로 여행하는 관광객의 입장에서 둘레길 일부 구간 트레킹 체험 후 대중교통으로 출발지점으로의 회귀를 알린다.

또한 다음 코스로의 이동에 대한 세부정보가 거의 전무한 상태임을 인식한 조합에서 보다 많은 대중교통 정보와 지리산권 7개 시군의 연계관광 정보 생산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사업이다.

조합은 2008년부터 지리산둘레보고라는 통합관광브랜드를 내세우며 우리나라 최초의 정부자치단체조합을 설립했다.

이와 함께 기존 단일 지방자치단체 단위의 관광홍보를 벗어나 지리산국립공원을 중심으로 인근 7개 시군이 함께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합 관계자는 “조합은 지자체간의 불필요한 중복 투자나 유사시설 도입 등으로 인한 예산낭비를 막아 지리산권 관광의 연계성과 집행력을 강화하는 중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어 “앞으로 지리산 순환버스 도입, 연계 관광 루트 개발, 7개 시군 공동 농특산물 판매장 설치 등 신규 사업전략을 통해 지방관광 상품구성에 난색을 표하는 여행사의 수익에도 일조하고 더 많은 외래 관광객의 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조합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