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춘희 세종시장이 26일 국회에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나 국회분원문제를 의논했다. (제공: 세종시)

민주당 원내대표, 국회 사무총장 등 잇따라 만나    
“국회분원 설치는 행정수도 완성 첫 단추”… 신속추진 요청

[천지일보 세종=김지현 기자]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세종시 국회분원 설치와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 시장은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분원 우선 설치와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개헌 의사를 밝힌 것에 발 맞춰 26일 국회와 정당의 주요 인사들을 만나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과 이춘석 사무총장, 우윤근 국회사무처 사무총장, 김교흥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을 잇따라 만나, 국회분원 조속 설치와 ‘세종시=행정수도’를 담은 개헌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특히 “세종시 국회분원 설치는 행정수도 완성의 첫 단추인 만큼, 이를 위한 국회법 개정과 예산 확보에 적극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이 시장은 우원식 대표와 면담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5당 원내 대표회동에서 행정수도 개헌 문제와 그 전에 국회분원 설치를 부탁하셨다”며 “이를 위한 국회법 개정, 행정자치부 이전을 위한 행정도시건설특별법 개정을 서둘러 달라”고 밝혔다.

이에 우원식 대표는 “세종시는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상징도시”이며 “세종시 행복도시 건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