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북한대학원대학교으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외통위·정보위 등 소집 요구… 국정조사·특검 추진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22일 노무현 정부의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기권 관련 청와대 문건 공개와 관련해 당 차원의 진상조사 기구를 구성하기로 하는 등 대선 쟁점화에 불을 붙였다. 

이날 한국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송민순 회고록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문재인 북한내통·국기문란 사건 TF’를 구성해 진상조사와 함께 향후 대응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전희경 선대위 대변인에 따르면 TF는 국방위 경대수 의원, 정보위 이완영 의원, 외통위 윤영석 의원, 운영위 김선동 의원 등 4개 상임위 간사와 강효상 의원, 윤종필 의원, 이종명 의원, 전희경 의원, 정준길 대변인으로 구성된다. 

TF는 4당 원내수석 회동을 통해 외통위, 정보위, 국방위, 운영위 4개 관련 상임위 소집을 요구할 계획이다. 철저한 진상조사를 위해 국정조사와 특검을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24일 오후 2시 긴급의총을 열어 대책을 논의하기로 했다. 

전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후보의 첫째,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불 수수, 둘째 송영근 기무사령관에게 국가보안법 폐지 압박, 셋째 UN북한인권결의안 대북결재에 관해 뻔뻔한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을 3개 중대 거짓말로 규정하고 이를 철저하게 밝혀나갈 것을 밝혀둔다”고 말했다. 

앞서 송 전 장관은 일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노무현 정부의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 당시 국정원이 북한으로부터 연락받은 내용이 담긴 문건을 공개했다. 문건은 ‘만일 남측이 반공화국 인권결의안 채택을 결의하는 경우 10.4선언 이행에 북남 간 관계 발전에 위태로운 사태가 초래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남측이 진심으로 10.4선언 이행과 북과의 관계 발전을 바란다면 인권결의안 표결에서 책임 있는 입장을 취해주기 바란다. 우리는 남측의 태도를 예의주시할 것’이란 내용이 담겨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