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32. 계 4·6장의 네 생물

▶ 한기총의 증거

“사복음서(四福音書)이다”
- 장로교 하○○ 목사 온누리 강해시리즈 ‘요한계시록10’ 중(출처: 유튜브)

네 생물의 눈이 앞뒤로 있다고 했다. 그리고 이 눈은 자지도 않는다. 24시간 떠 있다. 그 모습을 보면 첫째 생물은 사자 같고, 둘째 생물은 송아지 같고, 셋째 생물은 얼굴이 사람 같고, 넷째 생물은 날아가는 독수리 같다고 했다. 이게 뭐냐면 사복음서이다. 독수리 복음, 송아지 복음, 사람 복음, 사자 복음 그렇게 돼 있다. 마태·마가·누가·요한복음, 곧 이 성경을 공부해보면 다 통하게 돼 있다. 예수 그리스도 주변이 네 생물을 통해서 나타나는 것이다.

 

▶ 신천지의 증거

“네 천사장이다”

네 생물(生物)의 한자의 뜻을 보면 ‘생명 가진 네 물체’를 말하며, 사복음서(四福音書)는 초림 예수님의 복음을 제자들이 듣고 기록한 ‘네 권의 책[書]’을 말한다. 생물(生物)과 책[書]은 글자만 보아도 다르지 않은가? 계 4장은 사도 요한이 하늘 영의 세계에서 보고 들은 것을 기록한 내용으로, 요한이 본 것 중 네 생물이 있고, 네 생물 앞뒤에 많은 눈들이 있다(계 4:6). 눈은 수많은 천사들이요(계 5:11), 네 생물은 천사들을 지휘하는 네 천사장을 말한다(계 6장). 천사들을 천군(天軍)이라 한다면, 네 천사장은 천사들에게 명령을 내리는 군대 장관이 되는 것이다(수 5:13~15).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