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지원인·보조공학기기 등 지원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22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지사와 손잡고 장애인 공무원에 대한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남구청에서 일하는 장애인 공무원에 대한 근로 지원인 및 보조 공학기기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영호 구청장을 비롯해 남구청 간부 공무원과 김철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지시장, 권희숙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지사 기업지원부장 등이 참석했다.

남구청은 장애인 공무원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해 근로지원인의 배정 또는 보조공학기기 및 장비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방공무원법이 개정됨에 따라 행정적 지원에 나섰다.

특히 지난해 6월 ‘광주 남구 장애인 공무원 편의지원 조례’를 제정한 데 이어 이번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지사와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양 기관은 장애인 공무원이 지원을 요청할 경우 장애 유형과 등급, 업무 난이도 등을 고려해 중증 장애인 공무원에게는 근로지원인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보조 공학기기 및 장비를 신청한 모든 장애인 공무원에게도 이들 장비를 지원한다.

최영호 구청장은 “장애인 공무원이 원활하게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근로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비장애인 공무원과 동등한 조건에서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철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지사장도 “장애인 공무원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해 근로 지원인을 지원하는 등 업무를 추진하는 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면서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