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른바 ‘문화계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김기춘 전(前) 대통령 비서실장(오른쪽)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0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들어서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조윤선 장관직 사퇴 요구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국민의당이 김기춘 전(前)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구속영장 발부에 대해 “만시지탄이지만 사필귀정”이라고 밝혔다.

김경진 수석대변인은 21일 논평을 통해 “김기춘과 조윤선은 본인이 저질러 왔던 죗값을 이제부터 치르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특검은 마부작침의 각오로 이 둘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 문화계 블랙리스트와 관련된 지난 청문회에서의 위증과 증거인멸은 물론 이들의 헌정파괴, 국정농단 혐의에 대해서도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탄핵을 주도하고 특검을 주도한 정당으로서 이들의 책임을 끝까지 물을 것”이라며 “특히 조윤선 장관이 당장 사퇴하지 않는다면 해임 건의안을 발의해 꼭 문체부 장관 자리에서 끌어내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대변인은 특검에 대해서도 “특검의 뒤에는 든든한 국민이 있다. 특검은 박근혜 대통령의 헌정파괴를 입증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 진실을 밝혀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