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24일 오전 천안종합운동장 유관순체육관에서 ‘2016 천안시 보육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박주환 기자] 천안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24일 오전 천안종합운동장 유관순체육관에서 ‘2016 천안시 보육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천안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의 화합과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자리로 천안시 어린이집연합회의 주관, 천안시 후원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천안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등 보육교직원 1000여명이 참석했으며 구본영 천안시장, 전종한 천안시의회의장, 양승조·박완주·박찬우 국회의원, 도의원 및 시의원 등 내빈도 참석했다.

행사는 보육사업 유공자 표창, 보육교직원 체육활동 및 레크레이션, 보육교직원 축하공연, 우리 어린이집만의 건강·식생활 노하우 공모전 수상작품 및 교재교구 전시회 등으로 치러졌다.

구본영 시장은 인사를 통해 “오늘 ‘2016 천안시 보육인대회’가 보육인들이 화합하고 교류하는 뜻깊은 장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가 모두 다시 한 번 보육의 중요성과 사명감을 되새겨보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에는 현재 704개 어린이집에 2만 300여명의 영유아가 재원 중이며 4600여명의 보육교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