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해U 페스티벌’포스터 (제공: 아산시)

[천지일보=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함께해U 페스티벌’ 문화행사를 온양온천역 광장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함께해U 페스티벌’ 행사는 체전과 문화행사가 어우러지는 문화체전을 표방한 것으로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을 기념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체전 기간(10월 7~13일) 시 전체에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게 된다.

아산시는 이번 문화행사가 충남도 내 예술단체 및 문화기관, 시·군민이 함께 참여해 보고 즐기는 문화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치어리딩 댄스 페스티벌, 워터파티, 대한민국 코미디 핫 페스티벌, 충남도민 문화 페스티벌,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됐으며 그 외 체험·전시마당, 거리공연 마당, 프리마켓 및 이벤트, 시·도기업 홍보관, 드론 체험존, 3D 전시·체험존 등 흥미롭고 즐거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꾸며지게 된다.

8일 공연에는 워터파티에는 개그우먼 박나래, 로맨틱펀치, 크라잉넛, 스컬&하하가 9일은 양희은, 남진, I.O.I가 함께한다. 대한민국 코미디 핫 페스티벌에는 KBS 개그콘서트팀과 SBS 웃찾사의 인기 개그맨들이 대거 출연해 다양한 개그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문화체전 행사는 차 없는 거리 운영으로 일반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거리축제’로 진행된다.

8일과 9일은 온양온천역 광장을 중심으로 예산 방향, 천안 방향, 평택 방향 3개 도로 모두 행사장으로 운영되고, 10~12일은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공연 및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게 된다.

행사 관련 세부 문의는 아산시 문화관광과 또는 (재)아산문화재단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