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교윧청.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오는 27일 오후 관내 초등학교 교원 300명을 대상으로 ‘좋은 수업 만남·나눔·다움’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서구 아미초, 부산진구 부산진초, 북구 덕천초, 연제구 연산초, 해운대구 신도초 등 5개 연수협력 학교에서 ‘좋은 수업 커뮤니티’ 회원 22명이 참가한 가운데 ‘배우고 싶고 나누고 싶은 좋은 수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좋은 수업 커뮤니티는 지난 2007년 교실 수업 개선에 관심 있는 교원들이 자율적으로 만든 모임이다. 이들은 다양한 수업방법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수업자료 등을 공유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3만 4328명의 교원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워크숍은 국어 사회 도덕 수학 과학 실과 체육 음악 미술 영어 등 10개 교과 중 참가 교원이 희망하는 교과별로 좋은 수업 커뮤니티 회원들과 수업 설계, 실행, 평가(성찰)에 관해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해 수업개선에 대한 정보 공유의 시간으로 진행한다.

김숙정 부산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좋은 수업 커뮤니티는 교사들이 수업에 대한 정보를 활발하게 나누는 공간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은 교사들에게 다양한 경험들을 공유함으로써 한 층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